본문 바로가기

color of song

sentiment/느낌의 공동체





                                                                                                                             촬영 김선교 

                                                                                                                             편집 김선교

                                                                                                                             음악 Ólöf Arnalds,Bu Ert Jordin

                                                                                                                             문장 신형철, 느낌의 공동체 








나는 너를 사랑한다

네가 즐겨 마시는 커피의 종류를 알고

네가 하루에 몇 시간을 자야 개운함을 느끼는지 알고

네가 좋아하는 가수와 그의 디스코그래피를 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랑인가

네가 일곱 시간을 자고 눈을 떴을 때 네 몸을 감싸는

그 느낌이 어떤 것인지를 모르고 

네가 좋아하는 가수의 목소리가 너를

어떤 느낌으로 적시는지를 모른다

너를 관통하는 그 모든 느낌들을 나는 장악하지 못한다 

일시적이고 희미한

그러나 어쩌면 너의 전부일지 모를 그 느낌을 내가 모른다면

나는 너의 무엇을 사랑하고 있는 것인가 


신형철, 느낌의 공동체  




너를 사랑한다는 고백으로 시작한 문장이

너를 사랑하고 있는 것인가 하는 의문으로 끝났다

그것 또한 고백이다

사랑한다는 고백과 그러나 너의 느낌을 모른다는 고백 그래서 사랑하고 있는 것인가 하는 고백 


고백. 

사랑은 고백일까. 그 하얀 입술로 남김없이 말해주길 바라는 걸까. 너의 느낌을. 너의 느낌을 모른다는 걸. 느낌을 장악하고 싶다는 걸. 


끝끝내 닿지 못할 그 느낌이라는 것. 

나는 사실. 그 느낌을 찢어버리고 싶었다. 너의 느낌을 갈기갈기 찢어버리고 싶었다. 내가 알 수 없는 너의 그 느낌 속에서 엉엉 울고 싶었다. 


그러나 결국 찢어진 건 내 느낌이었고 

너의 뒤에 숨어 밤새 울 수 밖에 없었다